Pinned post
Pinned post

goaccess /var/log/nginx/access.log -o /var/www/html/report.html --log-format=COMBINED --real-time-html

Pinned post
Pinned post

최근 근황으로는 갤럭시 워치 4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도 이제 최첨단 문명을 누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 삭제 기능이 추가되는 모양입니다

순수한 악의로 가득찬 문장입니다

Ryo boosted

자바스크립트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자바를 기반으로 제작한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 언어도 자바와 호환이 됩니다 😇😇

안/못 부정문에 대한 고찰

업데이트할때마다식은땀이나는병이재발하였습니다

Ryo boosted

뼛속까지 시원한 '초간단 냉라면'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 YouTube youtu.be/ny9XkQbN6sI

이것인가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 맛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Ryo boosted
Ryo boosted

300명의 사람이 당신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 말에는 공격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음을 말하는 바입니다

Show thread
Ryo boosted

맛있어서맥주시킴
이것이 “한식” 기능장이 조리하는 “일식”!

오늘은 일찍 퇴근한 날입니다

환상통 

"아까 전까지는 군중 심리만 이야기하셨지요?"

"저도 참 모순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들도 다 이런 생각을 하겠거니 하면서도, 결코 이게 남들이 하지 않고 나만 무언가 특별하여 이럴 수도 있다고 실낱같은 사고(희망이라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를 동시에 하는거지요. 아이러니합니다."

"사람은 항상 같은 모습만을 가질 수 없고, 이중적이기도 하지요."

"또, 이런저런 말을 주워 담으면서 이 '환상통'은 저만 경험하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누구나 다 겪는 흔한 것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우리 세대만의 것인지 문득 궁금해지는 겁니다. 물론 시간이 어느 정도 흘러 새로운 세대가 성인으로 올라오거나 하면 어느 정도 보일 수는 있겠지요. 제가 그때까지 기다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도 답이 궁금해지네요. 시간이 꽤 늦었습니다. 오늘 상담은 여기까지 합시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Show thread

환상통 

이 환상은 이내 곧 사라집니다. 아주 찰나의 순간이지만 어느 순간에는 예고없이 반드시 일어나고, 그런 후에 다시 현실로 돌아오면서 다시 천근만근 마음이 무거워지는, 그런 현상을 통틀어서 저는 '환상통'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후에 자연스레, 괜스레 이러한 생각들은 '다른 사람들도 그러겠지?'하며 스스로를 합리화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만 생각하는 문제는 아니니까 말이지'라던가 말입니다."

"저번보다는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네요."

"사실 합리화의 과정 중에 항상 양날의 검과 같이 이중적인 태도를 가지게 됩니다. 어휘 선택이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제일 유사한 어휘로 골라 보자면, 현대 사회에서 나만의 색깔을 가져서 남들과는 달라야 한다는 욕망과 군중 심리에 묻어가며 안정감을 찾으려고 하는 욕망 사이에서 아슬하게 줄타기를 하는 느낌입니다."

Show thread
Show older
jmm.kr (즘)

적당히 눈치껏 아무 말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