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에도 아나볼릭한 운동을 즐겨야겠네요

방금 운동 끝났는대
역시 최고내요.

이번에 전방경사를 쓴 이유는 단순하게도 카톡방에서 돌아다니는 트위터 짤을 보고 한번 써봤답니다.

골반 전방경사와 중량 스쿼트의 상관관계
골반 전방경사 상태로 중량 스쿼트를 하면 허리를 다치기 쉬운대요.
그 이유는 골반 전방경사 상태의 척추는 정상적인 척추과 다르게 모양과 위치가 달라져, 중량 스쿼트 시 무게중심이 들어가는 부분이 허리로 들어가서 그렇답니다.

스쿼트는 무게중심이 허벅지와 둔근으로가기 때문에 무게가 들어가는 부위를 힘으로 밀어서 수직으로 올라오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만. 백스쿼트 같이 바를 등에 걸고 중량을 치는 스쿼트 같은경우를 전방경사인 상태로 한다면...무게가 엉덩이와 다리가 아니라 허리쪽으로 가면서 허리가 똑 부러지겠죠?

여기서 골반 전방 경사란?
골반이 전방(앞)으로 쏠리면 자연스레 골반 뒤쪽은 올라오고 그렇게되면서 요추(척추 하부)부분이 휘고 엉덩이는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이것이 골반 전방 경사의 예죠.

자 오랜만내요
오늘은 전방경사와 중량 스쿼트 입니다.

선생님 글은 내일 쓸 게요 ^^
@ryo

문득 제 마스토돈 서버 주인장이 운동글을 다시 올리라는데 뭘 올려줄까 물어봐도 침묵해서 이번에는 뭘 올릴지 애매하네요

오랜만입니다.
드디어 길고 긴 훈련이 끝났습니다만
다음달에 또 길고 긴 훈련이 있내요 ;(

인스타나, 페이스북이나 보면 계속 자괴감만 몰려오내요

저도 제발 여기 자주 들어오고싶네요

이제.슬슬 갈시간이네요
내일 들어올 수 있으면 다른 운동이야기를 해볼께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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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m.kr (즘)

적당히 눈치껏 아무 말을 합시다.